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뚜뚜입니다 : )
강아지한테 사료가 영양 밸런스가 잘 맞고 가장 좋다고는 하지만
아무래도 평생 사료만 먹이기에는 사람보다 짧은 견생 인생.

다양한 맛을 못 느끼는 것이 견주 입장에서는 너무 아쉽잖아요.
우리 소중한 강아지들에게 다양한 맛을 건강하고 맛있게 먹일 수 있다면 가끔은
사료말고는 건강식도 괜찮을 것 같아요.
(물론 자극적인 사람이 먹는 음식을 먹이면 절대 안됩니다!) 

오늘은 사료 만큼이나 강아지에게 필요한 영양 균형을 고루 갖춘 
건강식을 제공해주는 업체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이름은 뭉앤쿡!
우리 크롱이(말티즈, 11개월)에게 어떤 음식이 맞을지도 모르고
어떤 음식을 좋아할 지 몰라서 저는 자연식 중 하나를 고르지 않고,

강아지 자연식 맛보기 세트를 선택했습니다.



짜잔! 배송이 왔는데
큰 스트로폼 상자에 배송이 되었어요.

아무래도 강아지 식품이다 보니까 상하면 안되니깐요 헷



포장하실때 얼마나 섬세하게 포장을 했는지 지금부터 보여 드립니다.
일단 아이스박스에 들어있는 얼음팩이 하나도 녹지 않고 잘 온거 보니까 음식이 상했을 걱정은 노우 노우!



12가지 자연식 맛보기 세트를 크게 한번 포장!



개별 뽁뽁이로 한번 더 포장해주셔서
절대 흐르거나 뚜껑이 열리지 않도록 포장 되어 있었어요.

(여기서 아주 놀랐답니다. 포장배송상태 완전 굿굿!)



맛은 총 12가지로

검은깨영양죽(오리),뭉이영양밥(오리),연어밀푀유,
닭고기단호박범벅,뭉이영양밥(닭),뭉이영양밥(소),
뭉이영양밥(돼지),닭발곰탕,황태영양죽1,
양고기범벅,에그볼(오리),에그볼(닭)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어요.

이 중에 눈에 띄는 닭.발.곰.탕.
소형견에게 자주 발병하는 병인 슬개골탈구는 관절이 안 좋은 거잖아요.
닭발곰탕은 순수 닭발만 끓여서 만든 것이라고 하니

크롱이 관절에 아주 좋을 것 같아요.
이것은 식사 대신 보양식으로 먹여도 될 것 같네요?



에그볼은 하나씩 소분 되어 있는 것은 아니고,
팩에 담겨 있는데 2개씩 들어있어서

나눠서 급여 하면 오래 먹을 것 같아요.

TMI
(동그랗게 생겨서 계란을 으깨서 만든 음식인 줄 알았는데 
에그볼에는 메추리 알이 안에 들어 있어서 에그볼이라는..?! 반전매력)



이 중에는 시리즈 메뉴들이 몇개 눈에 띄었는데
이것은 영양밥 시리즈!

강아지들에게 건강한 영양을 급여할 수 있지만
혹여 알러지가 있는 강아지들을 위해 선택할 수 있도록
닭,돼지,오리,소
이렇게 나뉘어져 있었어요.

(크롱이는 딱히 알러지가 있지는 않지만 어떤것을 더 좋아할지 기대가 되네요)



이 것은 단호박 범벅 시리즈
이것도 알러지를 고려해서 양고기와 닭고기 두 가지 종류로 출시가 되었나봐요.



하나당 100g = 강아지 한끼 식사 이지만
저는 한 식사에 다양한 맛을 보여 주고 싶어서 50g씩 나눠서 급여할 거예요.
제가 처음으로 선택한 자연식은 에그볼(닭) 과 연어밀푀유!

.
.

읭? 그런데 급여방법이 안 적혀 있는 것?
급하게 인터넷을 찾아보니



"강아지자연식 급여방법

각 자연식은 100g씩 소분되어서 담겨있고,

5키로까지는 100g하나로 한끼 식사 급여가 가능합니다.


냉장고에서 먹을 분량만 자연해동하고, 너무 차가울 경우 데워서 줄것!"



오.. 저는 차갑거나 미지근 한 것 보다는 포만감과 풍미, 그리고 속이 차갑지 않게끔
데우는 방법을 선택하려구요.

자연해동 후 전자렌지 용기에 30초만 데워주면 딱 알맞는 온도가 되더라구요.
그 이상을 데우면 뜨겁습니다. (경험자)



자, 전자렌지 용기에서 다시 크롱이 전용 식사 용기에 자연식을 옮기고 먹여보려구요.
안 그래도 엄청 빨리 먹는 크롱이 인지라 혹시나 급하게 먹다가 목에 걸릴까봐
에그볼 안에 메추리알도 수저로 잘 으깨어서 줍니다.



냠냠냠냠
맨날 달라고 해도 안주던 사람밥을 나한테 주다니
이게 왠일이야!? 라고 하는 것 같은 크롱이

와구와구 같이 먹을 줄 알았는데 신기하게도 (ㅋㅋ)
반 먼저 먹고 나머지 반을 먹더라구요.

처음에는 에그볼을 먼저 없애신 후 밀푀유를 흡입!
다행히 저희 강아지에게 기호성 따윈!!!

너무 너무 잘먹어요.



저녁으로는 양고기 단호박 범벅에 에그볼(오리)를 줘 볼까 합니다.
꽝꽝 얼었는데 자연 해동 후 다시 전자렌지로 슈슝!


동영상 서비스가 종료되어 해당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이번엔 먹는 모습을 영상으로 찍어 봤어요!
냠냠냠 마무리로 흘린 에그볼까지 츄릅 하는 크롱찌!

하루에 3끼씩 급여를 하는데 사료가 아닌 하루 동안 자연식을 주고,
혹시나 먹던 사료가 아니라 살이 찔까봐 다음날 몸무게를 재어 봤는데 다행히 살이 찌지 않았어요.

(4.2키로에서 슬개골탈구 판정을 받고 무릎에 무리를 가하지 않기 위해
3.8키로까지 다이어트 한 크롱찌라 체중 관리에 되게 신경을 많이 쓰고 있어요!)

기호와 영양을 고루 갖춘 자연식 덕분에 크롱이는 식사 시간을 되게 즐거워하는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뭉앤쿡 자연식! 한번 경험해보세요!

사랑하는 나의 가족을 위해서



(+)
구입할 수 있는 링크

http://chefmoo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