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뚜뚜입니다.

테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삼성에서 이번에 갤럭시의 새로운 시리즈를 출시하면서 요즘 난리더라구요.

저희집에서도 애플과 삼성파로 갈리는데 저와 부모님을 제외한 나머지 사람들은 모두 갤럭시를 참 선호한답니다.

이번에 그래서 저희 언니와 형부, 그리고 남동생 모두 갤럭시S10으로 핸드폰을 바꾸게 되었어요!

자세한 기능 리뷰는 추후에 하기로 하고, 받자마자 찰칵찰칵 언박싱을 함께 해 보았어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이상하게도 저는 갤럭시와 인연이 닿지 않아서 항상 아이폰을 사용해왔었는데

갤럭시를 사용하던 사람들은 꼭 갤럭시만 구매를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다양한 기능과 예쁜 디자인 때문이 아닐까 추측만 하고 있답니다. 하핫.)

이 핸드폰은 남동생의 핸드폰인데 언니와 동일하게 프리즘 화이트를 선택!

그래서 남동생과 함께 언박싱을 진행해보았답니다.

블랙 느낌의 패키지. 언제부터인가 삼성도 패키지는 고급스럽게 빼는 느낌!



뒷면에는 정품개봉 씰이 붙어있는데 아직 뜯지 않은 완전 새것



원래 대리점에서 개봉해서 필름을 붙여준다고 했는데

이 장면을 기록하고 싶어서 뜯지 않았다고 합니다.



용량은 128기가!

이제 개봉씰을 뜯고 열어보겠습니다.



앞부분은 기존의 엣지와 다름이 없어요.

곡선 형식으로 되어있고, 풀 액정이랍니다.



전원을 켜 보았어요.



핸드폰의 하단 부분에는 들어올리기 쉽도록 손잡이 처리가 되어있네요.

구성품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을 들어올려보면 유선이어폰과 충전기 커넥터가 제일 눈에 띕니다.



동생은 사전예약으로 구매를 한지라 무선이어폰이 곧 배송될 예정이긴 하지만

유선이어폰이 따로 구성이 되어있네요.

(곧 배송되는 갤럭시 버즈는 추후 배송되는대로 후기를 작성해 보도록 할께요)



대략 보이는 구성품으로는 커넥터, 데이터 전송 젠더, USB선, 유선이어폰



USB선은 이런식으로 단단하게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뚜껑 부분에 붙어있던 구성품인데

독특하게도 기본 케이스가 패키지 안에 속해있었어요.



사용설명서도 들어있는데 이 케이스는 대리점에서 기본 투명케이스를 선물해주셨기 때문에

당장 사용하지는 않을 것 같다고 합니다.

(그래서 본인의 의사를 존중하여 개봉하지 않았어요)

그럼 프리즘 화이트의 색상을 보실까요?



화이트인데 보는 각도에 따라 주황빛을 띄는 노란색, 소다색으로 변하는

신비로운 화이트 색상



화면에 다 담아낼 수 없을 정도로 묘하고도 예쁜색상이었어요.

뽕따느낌의 색감! 개인적으로 취저..!



뒷면에는 3가지의 카메라 그리고 후레쉬로 구성이 되어있네요.

(맨 오른쪽 센서부분은 확인을 해봐야 할 것 같아요.)



옆면에는 안테나띠가 둘러져 있구요.



하단에는 안드로이드라 type-c 젠더와 스피커, 마이크, 그리고 이어폰 단자가 있어요.



반대쪽 측면인데 전체적으로 버튼이 심플하게 잘 빠진 것 같네요.



이것은 형부의 핸드폰인 프리즘 그린!

개인적으로는 화이트가 제일 예쁜 것 같은데 그린도 삼성 특유의 색상을 잘 담고 있는 것 같아요.

언뜻보면 블루색상인데 보는 각도에 따라 그린으로 보이기도 한다는!?



아이폰XS와 비교샷!

(애플을 사랑하는 저로써는 제 핸드폰이 제일 예뻐보이는 것은 어쩔 수 없나봐요.)

옐로우 색상도 있다고 하는데 비교샷이 없어서 조금 아쉽긴 합니다만

갤럭시 특유의 디자인도 상당히 예뻐진 느낌입니다.

그리고 애플과 다르게 갤럭시는 자잘한 기능들이 되게 편리하잖아요.

그 중 제일 부러웠던 부분이 자체 카드 결제 기능이었는데 이제는 그 기능보다 더 신기한 기능들이 더 많이 추가가 되었더라구요.

그 중 잠깐 살펴보았을 때 탐나는 기능 한가지는


이 화면 지문 인식 기능입니다.

아이폰은 페이스ID라는 것이 있는데 평소에는 되게 편하기도 하지만

가끔 미세먼지 때문에 마스크를 쓰는 날에는 얼굴 인식이 안되기 때문에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더라구요.

페이스아이디와 지문인식 기능이 있으면 참 편할 것 같은데 말이죠.

더군다나 화면 자체에 지문인식 센서를 달아놓다니 정말 대단한 기술인 것 같아요.

(외계인을 갈아넣었다는 말이 괜히 있는 건 아닌가봐요. 기술력이 정말 대단쓰!)



그리고 가상화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되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 같네요.

바로 자체적으로 내장되어있는 블록체인 키스토어!

지금은 이더리움만 지원을 하는 것 같더라구요.

추후에 더 많은 암호화폐를 지원한다고 하니 기대가 되는 부문인 것 같아요.



자, 오늘은 간단히 언박싱과 특이점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조만간 기회가 된다면 아이폰과 갤럭시 카메라 비교나 아니면 상세 기능들을 리뷰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께요!

그럼 오늘의 리뷰를 마치구요.

저는 다음 포스팅에 또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신 여러분들 감사합니다!





댓글